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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의 "배달비 꽁짜" 전략, 배달 시장에서 통할까?

by Pekturium 2024.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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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Coupang Eats) 로고

쿠팡이츠의 새로운 전략은 "무제한 무료 배달"

쿠팡이츠는 26일부터 와우(WOW)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문 횟수, 금액, 거리에 관계없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음식 주문 시 배달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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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 서비스 적용 범위: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서비스는 묶음배달에만 적용되며, 한집배달(단건배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쿠팡이츠가 묶음배달에 집중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됩니다.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소비자와 업주에 대한 영향은?

소비자는 배달비 부담 없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게 되어, 전체적인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업주는 기존과 동일한 중개 수수료(음식값의 9.5%)를 쿠팡이츠에 지불하면서 매출 증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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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관점의 비용 분석: 음식 가격에 따라 무료 배달과 기존의 10% 할인 중 어느 것이 더 유리한지에 대한 분석이 제시됩니다. 음식 가격이 3만 원 이하일 경우 무료 배달이, 3만 원 이상일 경우 10% 할인이 소비자에게 더 이익이라는 평가입니다.

 

경쟁 시장 내 쿠팡이츠의 위치는 어디에?

쿠팡이츠는 이미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와 같은 경쟁사들을 추격 중이며, 이번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쿠팡이츠는 일간활성이용자수(DAU)에서 요기요를 추월하는 등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는 3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포스터)

쿠팡이츠의 파격적 행보, 업계의 반응과 전망은?

쿠팡이츠의 전략은 배달 업계에서 출혈 경쟁을 불러올 수 있으며, 경쟁사들도 대응 전략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부 업계 관계자는 쿠팡이츠의 전략이 장기적으로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우려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여부를 묻고 있습니다.

 

쿠팡이츠의 지속 가능성 및 전망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서비스는 장기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로 인한 적자 폭 확대 등 재정적 부담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쿠팡은 회원들에게 절약 혜택을 제공하며, 지역 상인들과의 상생을 통한 시장 확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쿠팡이츠 김명규 대표

흥미진진한 쿠팡이츠의 "무제한 무료 배달 정책" 앞으로 어떻게 될까?

라이더들은 배달 단가가 하락함에 따라 한집배달보다 묶음배달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정책과 결합하여 소비자와 라이더 모두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한편, 쿠팡의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한 무료 배달 서비스는 회원들이 쿠팡의 다양한 서비스를 더 장기적으로 이용하도록 유도하는 록인 효과를 강화할 전망입니다.

 

그러나 일부 음식점 점주들 사이에서는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정책이 장기적으로 점주들에게 부담을 전가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는 쿠팡이츠가 점주들로 하여금 특정 요금제를 선택하도록 요구하면서 발생한 반응입니다.

 

마지막으로, 쿠팡이츠의 이번 무료 배달 정책에 대해 업계는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경쟁 배달 업체(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들은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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